CCTV를 스마트폰으로 볼 때 깨끗한 화질


스마트폰으로 CCTV 영상이 안보인다면 녹화기 설정으로 해결해 봅니다. 스마트폰 자체에서 설정할 수 있지만 안되는 것들도 많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는 화질은 녹화기 설정에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스마트폰에서 앱을 통해 본 차량이미지입니다. 대략 본다고 해고 좀 불편한 화면이죠. 오늘 설명할 예는 이지피스의 400만화소 QHD녹화기를 기준으로 설명해 봅니다.




녹화기설정 화면 인데요. 각 CCTV회사마다 다릅니다. 세로로 보조스트리밍, D1, 15...이렇게 아래로 스마트폰 관련 항목입니다. 이곳에서 해상도 항목에 'D1', 프레임 항목에 '15'를 선택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참고로, 아래로 보시면 화질 항목에 '중저급화질' 있습니다.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선택 대상이 아닙니다. 그러니 그냥 내 버려 두시면 됩니다. 항목에 중다른 회사 제품도 스마트폰과 관련한 항목을 찾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적용하시면 위와 같이 차량번호, 차량 라인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모니터 없이 보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정도 확인은 되야겠죠. 추가로 스마트폰으로 못보는 경우에 대해 설명해 봅니다. 이유는 스마트폰 교체, 인터넷회사 변경, 상점을 운영하는 분 가게에서 카드기기 설정하면서...못보게 됩니다. 이런경우 녹화는 정상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CCTV설치기사가 AS를 해줘야 하는데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으니 되도록 모니터 거치하시고 보시면 좋습니다. 이후 스마트폰 설정은 전화AS, 원격을 통해 지원으로도 거의 대부분 처리가 됩니다.

댓글 없음:

savasavaSN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