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화면이 안보이는 현상 AS처리


CCTV영상때문에 전화가 왔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는 화면이 검정색. 스마트폰으로 볼때 가끔 4개중, 8개중...1개의 화면이 안보이는 현상을 보긴 했습니다. 문제의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확대해서 보면 잘 나오게 일반적이었습니다. 근데 오늘은 4개중 4개 모두 안나오는 문제로 문의가 왔습니다. 그래서 고장난 시점을 기준으로 확인했습니다. 녹화가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증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처음 봤습니다. 해당 CCTV제조업체에 문의해 보니 현장에 방문해 보라고 하더군요. 소프트웨어의 문제일 수 있으니 원격으로 포멧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현장에 방문해 보니 코드가 빠져있었습니다. 상상도 못했습니다. 카메라쪽 전기코드를 콘센트에 연결했다가 뺐다가 하면서 사용하고 계신거였습니다. 이 장비를 이렇게 사용할 줄은 상상도 못했던거죠. 벽에 사용하는 코드 개수가 부족해서 그랬나 봅니다. 




이렇게 화면 다 잘 나오네요. 현장에는 상상하지 못할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CCTV설치 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CCTV는 잔고장은 별로 없는 듯 합니다. 여러 단자들이 연결되어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단자 주변을 정리정돈, 청소로 인해 만지게 되면 화면에 이상현상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선정리, 단자정리를 잘 하시고 전원을 OFF 했다가 다시 켜시면 정상으로 됩니다.

댓글 없음:

savasavaSNS. Powered by Blogger.